아이디
비밀번호
회원 가입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 빅하드 탐색기 설치 실패할 때
서비스 시작
업로드/다운로드
파일 보안
파일 관리
백업
로그인
기간만료
결제
1. 빅하드를 어떻게 이용하나요? [위로]
빅하드는 인터넷 서비스입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빅하드 홈페이지를 방문 하셔서 서비스에 가입하신 후, 빅하드 전용 프로그램( 빅하드 탐색기 )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빅하드 전용 프로그램( 빅하드 탐색기 )를 이용하여, 파일의 업로드와 다운로드, 파일 및 폴더 관리, 백업 설정, 백업 시작등을 편리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2. 빅하드에 어떻게 가입하나요? [위로]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컴퓨터에서, 빅하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서비스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그리고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로 가입하여 충분히 체험하신 후에, 유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3. 어떤 파일들을 보관하거나 공유할 수 있나요? [위로]
문서, 사진, 음악, 비디오, 프로그램등 모든 종류의 디지털 데이터를 보관하고 공유할 수 있습니다.
4. 빅하드를 이용하려면 꼭 전용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하나요? [위로]
대용량 지원과 데이터 보안을 위하여 빅하드는 전용프로그램을 이용하기를 추천합니다.
전용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빅하드의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빅하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내 빅하드]에서 기본적인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빅하드는 왜 이용요금이 저렴한가요? [위로]
빅하드는 회원님들께 저렴한 가격에 최대의 용량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타 웹하드 서비스들이 제공하고 있는 많은 부가 기능들을 빅하드에서는 제공하지 않고, 꼭 필요한 기능들만 제공합니다.
또한 대용량 파일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비용을 최소화하였습니다.
6. 파일을 어떻게 업로드하나요? [위로]
빅하드 탐색기를 실행하여 로그인한 후, 툴바의 [업로드] 버튼을 눌러 업로드 하고자 하는 파일을 선택하시면 자동으로 업로드가 이루어 집니다.
7. 폴더를 통째로 업로드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위로]
빅하드 탐색기에서 [파일] 메뉴 하단의 [폴더 업로드]를 선택하거나, 마우스 오른쪽 버튼 메뉴의 [폴더 업로드] 메뉴를 선택한 후, 업로드하고자 하는 폴더를 찾아 선택하면 됩니다.
8. 윈도우 탐색기에서 끌어다놓기(드래그앤드롭) 방법으로 업로드할 수 있나요? [위로]
윈도우 탐색기에서 업로드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한 후, 빅하드 탐색기에 끌어다놓으면 업로드가 시작됩니다.
9. 업로드나 다운로드의 속도가 느립니다. [위로]
업로드나 다운로드의 속도는 회원님의 인터넷 회선 상황에 좌우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의 모든 자료는 암호화되어 서버로 전송되고, 받은 자료를 복호화 하는 과정이 필요 하므로 PC 성능에 따라 전송속도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트래픽이란 무엇인가요? [위로]
다운로드 트래픽은 사용자 아이디와 게스트 아이디가 다운로드할 수 있는 전체 양으로 매월 자동으로 충전됩니다.
사용자 아이디와 게스트 아이디가 다운로드할 때 마다 다운로드 트래픽에서 차감됩니다. 외부 링크에 의해 다운로드가 발생되어도 다운로드 트래픽에서 차감됩니다.
다운로드 트래픽이 0 이되면 더 이상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관리자 아이디를 이용하시거나, 다운로드 트래픽을 추가 구매하셔야합니다.
업로드 트래픽은 다운로드 트래픽과 유사하지만 업로드의 경우에만 해당됩니다
11. 보관된 데이터는 정말 유출 염려가 없나요? [위로]
모든 데이터는 개인마다 모두 고유한 암호화 키를 사용하여 448비트 blowfish 기법으로 암호화된 후 서버로 전송되어, 암호화된 상태 그대로 서버에 저장됩니다. 또한 다운로드 때에도 암호화된 상태로 개인의 컴퓨터로 가져온 후, 암호를 풀어 복원하게 됩니다. 따라서 본인이 아닌 어느 누구도 회원님의 데이터를 볼 수 없습니다. 서비스 관리자나 개발자, 모니터링 요원까지도 회원님의 실제 데이터 내용은 파악할 수 없습니다.
12. 내 컴퓨터에서 암호화를 처리한다는 게 무슨 뜻인가요? [위로]
빅하드는 업로드 할 때, 회원님의 모든 데이터를 회원님의 컴퓨터에서 암호화 한 후, 서버로 전송합니다. 또한 다운로드 할 때에는 암호화된 상태로 회원님의 컴퓨터로 가져온 후, 암호를 풀어 복원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통신할 때에도 서버에 저장되어 있을 때에도 항상 암호화되어 있습니다.
13. 암호화 키를 내가 직접 생성하고 관리한다는게 무슨 뜻인가요? [위로]
빅하드에서 암호화 키를 관리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빅하드 시스템에 위임하여 임의로 회원님 별로 고유 키를 생성하게 한 후 이를 이용하여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방법입니다. 또 하나는 회원님께서 직접 암호화 키를 결정하고, 빅하드 탐색기가 필요로 할 때 마다 직접 입력하여 주시는 방법입니다. 후자의 경우 회원님께서 직접 생성하고 관리하시게 됩니다.
14. 암호화 키를 잃어버리면 어떻게 되나요? [위로]
암호화 키를 잃어버리면 어느 누구도 회원님의 데이터의 암호를 풀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모든 파일을 삭제하신 후 새로 암호화 키를 설정하셔야 합니다.
암호화 키는 인쇄하여 보관하시거나, USB 메모리와 같은 외부 저장장치에 별도로 저장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암호화 키를 잃어 버린신 경우 [내 정보] > [암호화 키 재설정] 에서 암호화 키를 재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암호화 키를 재설정 하시면, 기존에 암호화되어 빅하드에 저장 중인 파일들 모두 삭제 되며 더 이상 원래의 파일을 복원할 수 없습니다.
15. 파일 1개당 크기 제한은 없나요? [위로]
파일 1개당 크기의 제한은 없습니다.
빅하드탐색기를 이용할 경우, 크기 제한 없이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웹 브라우저를 이용할 경우에는, 업로드시 1GB, 그리고 다운로드시 2GB로 제한됩니다.
또한 외부 링크의 경우에는 500MB 이내로 제한됩니다.
16. 파일 총 갯수 제한은 없나요? [위로]
아이디당 보관할 수 있는 파일의 총 개수는 아래와 같이 제한됩니다.
  • 500GB 미만 요금제 :   300,000개
  • 500GB 이상 요금제 : 1,000,000개
  • 17. 파일이나 폴더를 다른 폴더로 이동하고 싶어요. [위로]
    파일이나 폴더를 선택하신 후, 원하는 폴더로 끌어다 놓으면 됩니다.
    18. 삭제해도 용량에 변화가 없습니다. [위로]
    파일이 삭제되면 완전히 삭제되지 않고 먼저 휴지통으로 이동됩니다. [휴지통 비우기]를 하셔야 파일이 완전히 삭제됩니다.
    19. 폴더명과 파일명이 깨져 보입니다. [위로]
    암호화 키가 잘못 입력된 경우입니다. 빅하드에서는 파일의 내용뿐만 아니라 파일명과 폴더명까지도 암호화하여 저장하기 때문에 암호화 키가 잘못 입력되었을 경우 파일명과 폴더명도 깨져 보이게 됩니다.
    20. 휴지통의 자료는 얼마간 보관되는지? [위로]
    휴지통에 있는 파일들은 일주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휴지통에서 삭제된 자료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21. 자료가 삭제되었습니다. 복원할 수 있나요? [위로]
    회원님께서 삭제한 자료는 휴지통으로 이동되어 일주일 동안 보관됩니다. 휴지통에 가셔서 파일을 원하는 폴더로 복원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휴지통에서도 삭제된 자료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 기간이 만료된 후 30일이 경과되어 삭제된 자료는 복원할 수 없습니다.
    22. 온라인 백업이란 무엇인가요? [위로]
    온라인 백업이란 컴퓨터 하드 디스크에 보관되어 있는 문서, 파일, 폴더 등을 인터넷에 연결된 원격 서버에 백업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 백업은 중요한 파일을 잃어버리거나 망가져도 이를 쉽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23. 왜 온라인 백업이 필요한가요? [위로]
    온라인 백업은 무엇보다도 간편합니다. 별도의 장비 구입이나 많은 비용을 투자하지 않고, 간단히 가입함으로써 백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곳이면 어디서나 안전하게 조회하고 복원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밀번호 뿐만 아니라 강력한 암호화 기법을 통하여 모든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관합니다.
    24. 가끔 외장 하드디스크에 백업을 받고 있는 데, 추가적으로 백업이 필요한가요? [위로]
    백업을 받고 있다니 다행입니다. 하지만 CD, DVD, 외장 하드 디스크의 수명은 길지 않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고장의 우려가 있습니다. 또한 분실 우려와 함께 관리하기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이에 비하여 온라인 백업은, 자동으로 백업이 이루어져서 데이터 센터에 보관되어 전문가들이 24시간 관리합니다. 또한 이제는 저렴한 가격으로 온라인 백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5. 자동 백업을 어떻게 설정하나요? [위로]
    빅하드 탐색기의 툴바에서 [백업]을 선택하면 백업을 위한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백업을 원하는 대상 폴더를 추가하고, 자동 백업 여부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26. 백업 데이터를 어떻게 복원하나요? [위로]
    빅하드 탐색기를 실행하신 후, 폴더나 파일들을 선택한 후, 내 컴퓨터의 원하는 위치에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27. 여러 컴퓨터에서 자동 백업 설정이 가능한가요? [위로]
    한 아이디로 여러 컴퓨터에 동시에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빅하드 탐색기를 실행하여 로그인 한 후, 자동 백업을 설정하시면 됩니다.
    28. 백업할 때 마다 모든 파일들이 업로드되나요? [위로]
    처음 백업때에는 모든 파일들이 업로드되지만, 그 다음부터는 새 파일이나 변경된 파일만 업로드됩니다.
    29.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위로]
    홈페이지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누르시면 회원님의 이메일 주소로 임시 비밀번호를 보내드립니다.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하신 후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30. “다른 곳에서 로그인하여 빅하드 탐색기를 종료합니다”란 메시지는 무엇인가요? [위로]
    다른 컴퓨터에서 누군가가 회원님의 아이디로 빅하드 탐색기에 로그인한 경우입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즉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1. 정상사용자는 해지할 수 없다고 나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위로]
    유료 결제하신 기간이 만료되기 전에는 해지할 수 없습니다. 기간이 만료된 후에 해지하시기 바랍니다.
    32. 동시 접속이 가능한가요? [위로]
    [아이디 관리]에서 사용자 아이디를 추가하면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아이디는 100개 까지 만들 수 있으며, 하나의 아이디로도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한 게스트 아이디도 동시 접속이 가능하며, [게스트 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관리자 아이디는 동시 접속이 안됩니다.
    33. 무료에서 유료로 전환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위로]
    홈페이지 로그인하시거나 빅하드 탐색기에 로그인 하신 후, [결제]하시면 됩니다.
    34. 체험기간이 만료되면 데이터는 바로 삭제되나요? [위로]
    체험 기간이 만료되면, 30일 후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따라서 30일 이내에 유료 전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5. 사용 기간이 만료되면 데이터는 언제 삭제되나요? [위로]
    유료 사용 기간이 만료되면, 30일 후 모든 데이터가 삭제됩니다.
    36. 결제를 어떻게 하나요? [위로]
    관리자 아이디로 빅하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내 정보]에서 [신규결제 / 기간연장]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37. 결제시 오류가 발생합니다 [위로]
    빅하드 결제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를 이용하여 관리자 아이디로 빅하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기 바랍니다.
    만일 플러그인 설치 오류가 발생할 경우, 먼저 [이니페이 마법사] 페이지를 방문하셔서, 화면 중앙의 [INIpay 마법사 플러그인 오류 자동 복구 프로그램 실행하기]를 눌러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38. 요금제 변경( 용량 증가 )하고 싶습니다. [위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를 이용하여 관리자 아이디로 빅하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내 정보]에서 [용량 변경]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9. 요금제 변경( 용량 축소 )하고 싶습니다. [위로]
    회원님의 유료 기간 만료 전에는 용량을 축소할 수 없습니다.
    먼저 원하시는 용량 이하가 되도록 파일을 삭제한 후 휴지통 비우기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회원님의 유료 기간이 만료한 후, 인터넷 익스플로러에를 이용하여 관리자 아이디로 빅하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한 후, [내 정보]에서 [신규 결제 및 기간 연장]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40. 세금계산서를 발급 받고 싶습니다. [위로]
    [세금계산서 발행 조건]
        세금계산서는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 또는 법인계좌로 직접 이체 하신 후, 현금영수증을 발행하지 않은 경우에
        발행이 가능합니다.
        ※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부가세법 시행령 80조 4항에 의거하여 신용카드 전표가 세금계산서를 대신합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내 정보]의 하단 [결제 내역]에서 전표를 출력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세금계산서 발행 신청 방법]
        1. 실시간계좌 이체 결제인 경우
              방법1. 빅하드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계좌이체 또는 무통장 입금 결제 후, 결제 완료 페이지 하단의 [세금계산서 신청]
                        버튼을 선택 하신 후, 세금계산서 신청 화면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법2. 결제 완료 후 [내 정보] 화면 하단의 [결제 내역]에서 [세금계산서] 부분에 있는 [신청] 버튼을 선택 하신 후,
                        세금계산서 신청 화면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법3. 먼저 빅하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신 후, 하단 우측의 [문의사항]에 "세금계산서 요청"이란 제목으로
                        회원님의 아이디와 아래의 사업자등록증 정보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자 등록번호:
                            2. 상호(법인명):
                            3. 대표자(성명):
                            4. 사업장 소재지:
                            5. 사업의 종류 (업태):
                            6. 사업의 종류 (종목):
                        사업자등록증을 스캔한 파일을 첨부로 보내시거나 사본을 팩스(02-6401-7281)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2. 법인계좌 직접 이체 결제인 경우
              방법1. 관리자가 결제 처리 완료 후 [내 정보] 화면 하단의 [결제 내역]에서 [세금계산서] 부분에 있는 [신청] 버튼을
                        선택 하신 후, 세금계산서 신청 화면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방법2. 먼저 빅하드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신 후, 하단 우측의 [문의사항]에 "세금계산서 요청"이란 제목으로
                        회원님의 아이디와 아래의 사업자등록증 정보를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자 등록번호:
                            2. 상호(법인명):
                            3. 대표자(성명):
                            4. 사업장 소재지:
                            5. 사업의 종류 (업태):
                            6. 사업의 종류 (종목):
                        사업자등록증을 스캔한 파일을 첨부로 보내시거나 사본을 팩스(02-6401-7281)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3. 신용카드 결제인 경우
              ※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경우 부가세법 시행령 80조 4항에 의거하여 신용카드 전표가 세금계산서를 대신합니다.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내 정보]의 하단 [결제 내역]에서 전표를 출력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4. 휴대폰 결제인 경우
              ※ 휴대폰 결제의 경우 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능 합니다.
    [세금계산서 수령/열람 방법]
        회원님으로부터 세금계산서 발급을 요청 받은 후, 근무일 기준으로 3일 이내에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여,
        신청하신 담당자의 이메일로 전송해드리고 있습니다.
        회원님 이메일 서비스의 [받은 편지함]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스팸 편지함]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주)위즈박스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문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