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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하드 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위즈박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빅하드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에 관한 정의를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사정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해지(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 :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가입)을 하고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 받은 사람
②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이하 "ID"라 합니다)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
④ 해지(탈퇴) :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① 온라인으로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약관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신청 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6 조 (이용 신청)
① 회원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록하여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이용 신청의 승낙)
회사는 제6조에 따른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아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또는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②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③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제 8 조 (회원정보의 조회 및 변경)
① 회원은 서비스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서비스 메뉴를 통해 수정을 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9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자메일 또는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0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ID와 비밀번호, 이메일 등을 도용하는 행위
2.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4.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5.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혹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 의 관리 소홀, 부정 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ID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회사에 신고 하여야 하며, 신고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⑤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이 약관에 위반한 영업활동을 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 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의무를 집니다.
⑦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4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가능한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거나,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내용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서비스를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제 12 조 (이용 요금)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의 고지가 없는 한 기본적으로 유료이며, 구체적인 요금관련 사항에 대하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웹사이트에 고시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료의 과금 개시일은 회사가 서비스 신청을 승낙한 날 즉시부터 입니다.일일요금의 계산은 00시 00부터 24시 00분까지를 1일로 하며, 종료기간이 1일의 중도인 경우에는 이를 1일로 간주합니다.
③ 월 이용료의 계산은 과금 개시일로부터 다음 달의 과금 개시일 바로 전 날까지로 합니다.

제 13 조 (자료의 보관)
① 계약기간 만료 사용자의 자료는 기간만료 익일로부터 30일간 보관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해지 및 탈퇴 회원인 경우는 해지 및 탈퇴 신청일 즉시 삭제합니다.
② 다음의 경우 계약기간 만료 또는 해지된 고객의 자료를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해지신청 고객의 요금 등 이력확인을 위하여 일정 기간 동안 정보 보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4 조 (회원의 저작권)
①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 15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게재)
①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의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거나 활용 가능성이 있는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단문메시지(SMS),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또는 전송)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규정에 따라 수신 거부한 회원의 경우에도 이용약관,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서비스 내용 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필요한 사항을 회원들에게 공지하거나 통보합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①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설비 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② 회사가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립니다.

제 18 조 (서비스 이용 책임)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상품을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 벌기 광고,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장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제 19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회원 본인이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후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긴급을 요하는 경우 임의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4. 회원이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7.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8.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9.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을 경우
10. 타인의 개인정보, 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같은 사용자가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한 경우
③ 서비스 이용기간이 만료된 후 1년이 경과한 경우, 회원 탈퇴 처리 및 가입 시 입력한 모든 개인정보를 파기 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 사항

제 20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의 장애, 제공 중단, 보관자료 멸실 또는 삭제, 변조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사전 고지없이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고객이 서비스 이용 불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가 접수한 후 2시간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② 손해배상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에게 책임없는 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거나, 회사가 알게된 때부터 2시간이상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 월 누적 장애시간이 24시간을 초과하여 고객이 손해를 입은 경우
③ 배상 기준: 손해배상 사유가 발생한 시점에서 최근 3개월(미만인 경우에는 해당 기간 적용)의 1일평균 요금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를 고객과 협의 배상합니다. 이 경우 단수가 1시간 미만일 경우에는 1시간으로 합니다.
④ 손해배상 대상에는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이 체결된 서비스 내용에 한합니다. 다만, 회사와 고객이 별도의 손해배상 범위를 합의한 경우에는 그 합의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1 조(고객 손해 배상의 청구)
① 고객은 손해배상 청구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손해배상 청구사유, 금액,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권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만 3개월이후 소멸됩니다. 다만, 그 이전에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가 접수된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③ 회사는 고객의 손해배상 청구 접수 후 6일이내 그 결과를 고객에게 회신합니다.
④ 위 3)항과 관련하여 소요 기간이 6일이상 소요되는 경우, 회신 가능일자를 고객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그 일자는 30일을 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과 합의한 경우에는 합의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 22 조 (면책조항)
회사는 각 호의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①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②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의 경우
③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의 경우
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의 경우
⑥ 전기통신서비스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관련 시스템(SW,HW 주변기기등)의 변경, 교체 등을 위해 일시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경우
⑦ 회원이 자신의 아이디/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알려주어 이용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⑧ 스토리지 저장 이전에 네트워크 등의 시설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거나 데이터 손실, 에러 등이 발생한 경우
⑩ 회원의 인터넷 접속 장애나 처리 한계로 인해서 지연되거나 수행되지 않은 결과에 대해서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의 경우
⑨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사전공지 후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의 경우,
⑪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정기점검 작업을 실시할때나 불가피하게 긴급작업을 시행할 경우 사전공지 후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으며 이때 이용자는 중요한 자료나 데이터의 경우 사전에 별도 보관을 요청하여야 하며 요청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를 다한 경우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관할 법원)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2011년 9월 15일>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1년 9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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